반응형

분모자 당면에 대해 정리합니다.


요즘은 외식을 자제하다보니 밥을 해먹기 귀찮을 때에는 배달음식을 자주 시켜먹게 되었습니다. 한번은 떡볶이를 시켜먹었는데 떡 모양이 이상하게 생겨서 검색을 하여보니 이 떢볶이는 분모자 당면으로 만든 떡볶이였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분모자 당면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1. 분모자 당면

분모자 당면은 중국 동북 지방의 당면으로 감자 전분을 이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감이 쫄깃쫄깃하며, 모양은 우리나라의 가래떡과 비슷하게 굵고 긴 것이 특징입니다. 이 분모자 당면이 대중들에게 알려지게 된 계기는 유튜브 먹방에서 큰 인기를 얻게 되면서 유명해졌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유명한 이 분모자 당면은 정작 중국에서는 모르는 사람들이 더 많다고 합니다. 한국의 먹방 유튜브를 본 중국인들은 분모자 당면을 보고 '먹어보고 싶다',' 처음 본다'라는 반응을 보였으며, 한국음식으로 알고 있는 분들도 있다고합니다.

 

이런 반응도 이해를 할 수 있는것이 중국이 워낙 넓다보니 각 지역마다 먹는 음식이나 문화가 너무 차이가 나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일반적으로 분모자당면은 중국에서는 훠궈나 마라탕등에 넣어서 요리를 하며, 한국에서는 떡뽁이나 간이 쎈 볶음류에 넣어서 요리를 합니다.

 

2. 분모자당면 칼로리

분모자 당면의 경우는 요즘은 국산으로 나오지만 원조의 맛을 경험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해외구매대행으로 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칼로리가 얼마인지 제대로 확인을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생각보다 분모자 당면의 칼로리는 높습니다.


외국에서 들여온 분모자 당면의 칼로리는 kJ(킬로 줄)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1kcal는 4.2J이기 때문에 4.2로 나눠주시면 칼로리로 환산이 됩니다.제품에 표기된 1445kJ/100g를 kcal로 환산을 하게 되면 100g당 344kcal가 분모자 당면의 칼로리입니다.

 

이것은 흰 쌀밥(125 kcal)에 비해서 2배가 넘는 수치입니다. 보통 분모자 당면은 그 자체로는 맛이 없기 때문에 자극적인 양념과 같이 먹는 것이 보통입니다. 이런것을 고려하면 칼로리는 더 올라가기 때문에 분모자 당면을 먹을 때에는 적당히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Yoon&Y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