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과거 군인월급과 비교하면 요즘은 많이 올랐습니다.  그래서 전역 후를 위하여 군생활을 하면 받는 월급을 꾸준히 모아 대학 등록금이나 취업준비 자금 등의 용도로 사용하시려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시중에서 군적금 상품을 판매중인 은행은 총 14개라고 합니다. 흔히들 군적금이라고 불리고 있는 상품의 정식 명칭은 장병내일준비적금입니다.

 

 

장병내일준비적은이라는 상품은 국방부가 KB은행을 비롯한 여러 은행들과 협약을 맺고 출시한 상품입니다. 
군적금의 경우 높은 금리 혜택이 있지만 매월 납입금액의 한도가 제한되어져 있는데요.
그렇다보니 군적금에 납입을 할 수 있는 금액은 월 40만원까지로 제한되어져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의무적으로 군복무를 해야 하다보니 군입대를 앞두신 분들은 군적금에 대해서 많이들 궁금해 하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군적금을 가입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과 각 은행별 금리, 또 만기 후 군적금 해지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1. 군적금 - 장병내일준비적금 

군복무를 하시는동안 매월 적금을 들어 전역 후 목돈을 마련을 하기 위한 고금리 자유적립식 정기적금 상품으로, 해당 상품을 만기 해지를 할 경우 이자 소득에 대한 비과세 혜택과 국가 예산으로 지급되는 재정지원금을 지급하는 상품입니다.

 

 

적금 가입 날부터 만기일까지 군 복무를 하게 되는 동안 납입한 금액에 대해서 건별로 실제 예치일 동안 연 1% 금리를 적용한 금액을 지급하는데요.
장병내일준비적금은 전역하는 날까지이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신청 후 납입하는 것이 이자를 조금이라도 더 받으실 수 있겠습니다.

 

02. 군적금 가입시 준비물 

1) 가입대상 : 현역병,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해양의무경찰, 의무소방원,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하시는 분들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2) 가입방법 : 소속기관으로부터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 확인서를 발급 받은 후 신병교육기관 및 은행을 통해 가입

 

03. 군적금 가입방법/만드는 방법 

가입대상에 해당되는 분들은 국방부·병무청 등의 소속기관에서 가입자격 확인서를 발급받으신 후에 신병교육기관 및 은행에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직접 가입이 힘드신 경우에는 직접 가입자격 확인서를 발급 받으신 후에 부모님이 발급자의 본인증명서(신분증)을 같이 가지고 가셔서 군적금에 대리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04. 군적금 해지 방법

군적금 만기 해지는 신분증과 함께 은행을 방문하신 후 이자 적립금액을 수령하시면 됩니다.(병역법 개정 후 재정지원금 수령을 위해서는 재정지원자격확인서 지참필)
특별한 사유가 없으실 경우에는 장병내일적금의 금리가 높기 때문에 전역하실 때까지 해지 않고 유지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05. 군적금 은행별 금리비교 및 참고사항

1) 납입한도 : 은행별 월 20만원, 개인별 최대 월 40만원 이내
2) 가입기간 : 최소 6개월, 최대 24개월(의무복무 기간 내로 제한)
3) 이자지급방식 : 만기일시지급
4) 부가서비스 : 은형별 부가서비스 제공(비교 공시페이지 참조)
5) 기타 : 은행별 1인 1계좌

지금까지 군적금 가입시 준비물과 만기 해지 방법 그리고 군적금 금리비교까지 해보았는데요. 
KB국민은행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다고하니 이부분에 대하여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6. KB 국민은행 군적금 우대금리 조건 - 급여이체실적
 
신규 적금월 초일부터 만기일 기준으로 전전월 말일까지 가입하신 적금의 계약기간(월 환산)의 2/3에 해당하는 기간까지의 KB은행 입출금 통장의 급여 이체 실적이 매월 10만원 이상인 경우에 0.3%p를 제공합니다.

07. KB국민은행 군적금 상품 우대금리 조건 - 주택청약종합저축계좌보유

적금 만기일 전전월 말일 기준으로 KB은행에서 제공하는 주택청약종합저축(청년 우대형 추택청약종합저축 포함)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0.2%p를 제공합니다.
kb국민은행 군적금 - 부가서비스
당행 입출금 통장으로 급여이체시 당·타행 이체 및 출금수수료 면제
※ 국군재정관리단 급여이체 등

08. 군적금 납입기간 만기후 금리

1) 경과기간 만기후 1개월이내 : 기본이율 x 50%
2) 군적금 납입기간 만기후 1개월 초과 ~ 3개월 이내 : 기본이율 x 30%
3) 경과기간 만기후 3개월 초과 : 0.1

중도해지를 하시는 경우에는 별도의 서류 필요 없이 신분증만 지참해서 국민은행으로 가시면 됩니다. 
군적금의 경우 금리혜택이 좋은 상품이기 때문에 빨리 가입하셔서 혜택을 받으시는 것이 이익인데요.
본인이 만들기 어려운 경우 부모님께 부탁하여 대리 신청,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은행별 우대조건이나 금리등을 비교하셔서 조금이라도 혜택이 좋은 은행을 선택하셔서 월 40만원 한도 내에서 군적금 만드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하꽁띠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