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머리크기 재는법 쉬운 방법 정리해 드립니다.

최근에는 인터넷으로 물건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먹는 것부터 입는 것 생활에 쓰는 것까지 구입하는 품목은 종류별로 다양합니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간혹가다 인터넷 쇼핑으로 구입할 때 심사숙고하게 되는 제품이 있기도 합니다. 그런 제품들은 사이즈별로 판매되고 있는 물건들입니다.

 

 

그런 물건 중에서도 모자 같은 경우는 키나 몸무게와 같이 모자 사이즈를 비교할 기준이 없기 때문에 실제로 착용하지 않고 구입하기에는 고민이 되는 제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자를 사기 전에 머리크기를 측정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줄자가 없는 사람들이 있어서 대충 느낌으로 샀다가 제품구입에 실패하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글에서는 머리사이즈 측정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머리둘레 측정법

 

01. 일반자로 사이즈 재는 법

줄자는 없지만 일반 자가 있는 경우 머리 사이즈를 재는 법입니다. 우선 챙겨야 할 물건은 자라면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자의 길이는 그렇게 상관이 없습니다. 길이를 측정하는 것이 가능하다면 어떠한 모양과 길이의 자라도 머리사이즈를 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준비해야 할 것은 머리의 둘레를 감쌀 수 있는 도구입니다. 실, 끈, 수건, 옷 등과 같은 머리 둘레 전체를 한바퀴 감쌀 수 있는 것이라면 어떤 것이라도 사용하면 됩니다. 가장 쉽게 측정하는 것이 가능한 것은 실이나 끈과 같은 물건이 좋습니다.

 

머리둘레를 한바퀴 감아주어 서로 교차하는 곳을 체크해 줍니다. 그런 다음 표시한 실의 끝과 끝의 길이를 가지고 있는 일반 자로 측정합니다. 만약 자가 짧아도 잰만큼 표시를 한 뒤 표시한 곳부터 연결해서 측정을 하면 됩니다. 머리둘레를 잴때 체크만 정확하다면 무엇을 이용해 측정하더라도 머리크기를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02. 두루마리 휴지를 활용해서 머리사이즈 재기

 

다음으로 알려드릴 것은 자가 없는 상황에 머리사이즈를 측정하는 방법입니다. 이 노하우는 두개의 조건이 충족되어져야 합니다. 첫번째 조건은 머리를 감을 수 있는 재질인 물건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조건은 규격이 정해진 물건이어야 합니다.

 

그런 조건들을 만족시키는 대표적인 물건은 두루마리 휴지입니다. 두루마리 휴지는 잘 휘어지고 긴 종이입니다. 그런데다가 일정한 규격의 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두루마리 휴지 한칸의 크기만 안다면 두루마리 휴지를 가지고 머리사이즈를 재는 것이 가능합니다.

휴지 한칸의 규격은 제조사에 따라서 미세한 오차가 나지만 그 오차의 단위는 2~3mm입니다. 기본 규격은 11.5cm가 기준이고 오차 범위가 2~3mm 정도 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모자를 살 때 두루마리 휴지로 머리크기를 측정한다면 11cm로 기준을 잡은 다음 계산을 하면 편합니다. 그리고 두루마리 휴지를 이용하면 머리둘레를 재는 것뿐만 아니라 집에 있는 다른 제품들의 사이즈를 측정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Yoon&Yool